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파주시, 상인-전문가 1:1 컨설팅사업 희망상인 2차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주=뉴스핌] 내종석 기자 =경기 파주시는 상인-전문가 1:1 컨설팅사업 희망상인을 오는 26일까지 2차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상인-전문가 1:1 컨설팅사업’은 고객이 찾고 싶은 상가로의 변화를 원하면서도 1인 사업자가 많아 교육이나 모범적인 점포를 벤치마킹하기 곤란한 전통시장 및 골목상가의 상인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뉴스핌

파주시청 전경 [사진=파주시]


전문가와 1:1로 매칭해 위생관리, 상품 진열방법, 친절 서비스 등 영업행태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며 지난 달 1차 모집에 이어 추가로 76개의 점포를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파주시 지역 내 사업장을 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에 의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이다.

접수는 파주시 지역공동체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 접수 후 대상자를 선정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직접 사업체를 찾아가 1일 3시간 이상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동주 파주시 지역공동체과장은 “이번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통해 업종별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수해 상인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경쟁력 있는 상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paju1234@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