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한국의 부동산 부자들' 도서 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한국의 부동산 부자들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낸 지침서가 나왔다.

이동현 KEB하나은행 부동산자문센터장은 신간 서적인 '한국의 부동산 부자들'을 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뉴스핌

이 책은 크게 4개 파트로 나뉜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트렌드를 소개한다. '묻지마 투자'로도 손쉽게 돈을 벌 수 있었던 과거와 달리 현재의 부동산시장은 변동성이 커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동산 부자들이 주목하는 새로운 투자처는 무엇인지 소개한다.

두 번째 파트에는 부자들이 말하는 백전백승 투자전략을 담았다. 부자들과의 인터뷰와 사례를 상세히 분석했고 부동산 투자로 큰돈을 번 부자에게서 전해 들은 노하우도 담았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부자들의 선견지명 투자를 이야기한다. 저자 이동현 센터장은 당장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지 말고 부자들처럼 조금 더 멀리 내다볼 수 있는 안목으로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부자들도 높은 수익률에 현혹돼서 투자에 실패하기도 하지만 실패를 극복하고 더 큰 성공을 일궈낸다. 부자들의 흔들리지 않는 투자 마인드를 배워보자는 취지다.

마지막 네 번째 파트에는 성공한 부자들의 투자습관을 담았다. 성공이라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좋은 습관이 필요하다. 저자는 실제로 한국의 상위 1% 부동산 부자들을 만나보고 지켜본 결과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부자들이 갖고 있는 좋은 투자습관을 소개한다.

저자 이동현 센터장은 현재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부동산자문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대기업 총수일가, 중견기업인, 벤처사업가, 유명 연예인, 병원장, 재단 이사장, 프로스포츠 선수를 비롯한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및 관리방안에 대해 자문 상담을 맡고 있다.

또한 한국금융연수원 부동산 강의교수 및 심의위원, 단국대학교 외래교수를 맡고 있다. 현재 MBC <2시 뉴스외전> '경제오아시스'에 고정출연 중이다. 한국경제신문 부동산 칼럼니스트, 중앙일보 재테크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또한 조선일보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부동산 슈퍼콘서트>, 동아일보 <재테크 핀테크 쇼>, <100세 포럼>, 한국경제신문 <한경 머니 로드쇼>, 경향신문 <경향부동산페어>, 한국경제TV <부동산 로드쇼>, SBS CNBC <재테크 포럼>을 비롯한 주요 언론기관의 부동산·재테크 박람회에서도 강의했다.

sungsoo@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