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군산시에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북CBS 김진경 기자

노컷뉴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2019년 정기워크숍 (사진=군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공동대표 이영숙 도봉구의원/더불어민주당, 홍진옥 충주시의원/자유한국당, 설혜영 용산구의원/정의당) 2019년 하반기 정기워크숍이 군산시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지난 19일 1박2일로 진행된 워크숍은 2019년 정기워크숍으로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 평등한 세상' 을 주제로 여성정치 리더십 향상을 위해 전국에서 130여명의 여성지방의원이 참석했다.

군산시의회 신영자 의원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 개회식엔 강임준 군산시장, 김경구 군산시의회의장, 전국시군구의장단협의회 강필구 의장 등이 참석하여 전국의 여성의원들을 환영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영숙 도봉구의원(제6기 공동대표)는 개회식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성 리더들의 역량이 더욱 강화되어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이 개선되는데 크게 기여하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 강의는 3강좌로 이루어졌으며, 여성이 만드는 세상 1강좌에서는 이선민 박사의 대한민국의 여성정책과 방향에 대하여, 여성이 꿈꾸는 세상 2강좌에서는 고민희 박사의 여성정치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성 평등한 세상 3강좌에서는 전 국회의원이였던 장하나 활동가의 보육관련 공동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연대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했으며, 또한 우수의정사례로 권수정 서울시의원이 여성건강권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국에서 모인 여성의원들이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여성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정치 리더십 등에 대해 활발히 논의 하는 등 의정역량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