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골목마다 꽃길로 거리마다 숲길로'…시민공모 슬로건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 '서울, 꽃으로 피다' 수상작 28개 발표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BI(브랜드정체성) 대상작. 2019.08.20. (BI=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슬기 기자 = 서울시는 20일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새 BI(브랜드정체성)와 슬로건 시민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BI 대상은 '꽃이 핀 동산으로서 서울의 모습'이다. 서울을 가로로 흐르는 한강을 '꽃'자로 표현한 서울이 꽃피다가 선정됐다.

슬로건 대상은 '골목마다 꽃길로, 거리마다 숲길로' 작품이 선정됐다. 시민들이 일상생활 곳곳을 꽃과 나무로 심고 가꾸고자 하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시민 주도형 녹화문화운동인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시민공모를 추진했다. 또 총 1900점의 작품을 접수받아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최종 28점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당선작에는 총 1010만원의 상금과 시장상장이 수여된다. BI 대상 수장자는 300만원, 슬로건 대상 수상자는 1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시는 다음달 16일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새 얼굴인 BI·슬로건을 발표한다. 이날 발표된 BI와 슬로건은 관련 리플릿 등 각종 홍보물의 심볼마크, 시민 참여 캠페인 슬로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yoonseul@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