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연구개발특구재단 '사회적가치위원회'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회적 가치 위원회 발대식(특구진흥재단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은 20일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출범했다.

사회적 가치 위원회는 학계·연구기관·민간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 관계를 대변하는 내·외부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기관 경영 및 주요 사업에서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는 추진 전략 및 중점 과제 등을 검토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구재단은 이날 공공기관의 공공성 실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 안전 및 환경,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등의 전략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11대 전략 과제를 담은 ‘2019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사회적 가치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특구재단은 전략과제를 추진함에 있어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통한 대외 소통과 협업을 활성화하고, 민주적으로 의사를 결정하며 국민 체감형 성과를 확산할 계획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 위원들의 전문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특구재단의 모든 경영활동과 주요 사업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해 달라”며 “특구재단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전체가 누릴 수 있는 사회적 편익을 증대하기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memory44444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