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김해시, 지역출신 스타군단과 손잡고 시 홍보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회수 2억9000만 유투버 신흥재와 콘텐츠 제작

지역출신 10여명 스타홍보대사단 임명 추진

뉴스1

김해출신 스타들. 왼쪽상단부터 검지, 김은빈, 성민지, 신흥재, 유준호, 은가은, 이지원, 임지민, 전주연, 정필립, 최혜진, 허준석(김해시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뉴스1) 오태영 기자 = 경남 김해시가 지역출신 스타군단을 활용해 지역 홍보에 본격 나선다.

시는 최근 유튜버 신흥재와 함께하는 김해명소 홍보 콘텐츠 제작에 들어갔다. 수로왕릉, 김해롯데워터파크, 가야테마파크 등 지역 명소를 꽁트 형식의 영상으로 만들어 신흥재의 유투버와 시 SNS에 올려 홍보한다

시는 곧이어 유튜버 유준호, 허준석과도 홍보 콘텐츠 제작에 들어갈 계획이다.

시는 최근 풍부해진 지역 출신 스타들의 미디어 파급력을 시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일찍이 1인 미디어의 힘에 주목해 6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신흥재를 김해시홍보대사에, 은가은을 김해시자원봉사홍보대사에 임명한 바 있다.

최근 김해 출신 스타들의 개인미디어 누적 조회수는 4억 7000만건을 돌파했다. 유준호(유튜버, 2억9000만건), 신흥재(유튜버, 1억7000만건), 허준석(유튜버, 450만건), 은가은(가수, 280만건)등을 합친 결과로 조회수가 확인되지 않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올린 콘텐츠 조회수를 더하면 이보다 더 많다.

김해 출신 스타들은 생각보다 많다. 8년 간 연습생 생활을 한 김해출신 가수 은가은은 겨울왕국 주제가 ‘Let It Go‘를 부른 영상으로 4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근엔 드라마 OST가 음원사이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JTBC '팬텀싱어2’준우승에 빛나는 도시농부테너 정필립, BTS(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으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SBS '더팬' TOP3에 오른 김해의 작은 BTS 임지민, JTBC 스카이캐슬에서 똑 부러지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예빈이 역의 이지원, 발랄한 매력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검지와 TV조선 미스트롯에 출연해 가능성을 인정받은 김은빈과 성민지 등은 김해 출신이다.

월드바리스타 챔피언십 한국인 최초 우승자 전주연, KLPGA 올 시즌 현재 4회 우승에 빛나는 골퍼 최혜진도 김해 출신이다.

시는 이들을 김해알리미 스타홍보대사단에 임명해 이들의 개인미디어를 통해 지역을 홍보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조정현 시 공보관은 "1인 미디어 전성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홍보방식이 지역 홍보에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tyoh5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