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분양뉴스]GS건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조감도. 제공|GS건설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GS건설은 오는 23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 중앙생활권 2구역 재개발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전용면적39~98㎡, 총 2473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돼있으며, 전용면적 49~98㎡, 137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별로 보면 1단지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동 1096가구, 2단지 지하 2층~지상 32층 5개동 283가구다.

1호선 의정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역에서 창동역(4호선 환승)까지 10분대, 종로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의정부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계획)이 정차할 예정이기 때문에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16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GTX-C노선은 이르면 2021년 착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바로 옆으로 서울로 연결되는 3번 국도가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의정부IC, 호원IC, 등 광역도로망이 있다. 여기에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 중이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편의, 병원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경의초, 호원중, 다온중, 상우고 등의 교육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롯데마트(장암점), 의정부로데오거리, 의정부제일시장, 청과야채시장,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편의·문화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 반경 약 2 km 거리에 1,234병상 규모의 의정부 을지대학병원도 2021년 3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전세대 판상형 설계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전세대 펜트리 제공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특히 중랑천변을 따라 들어서는 동 일부세대에는 3면 발코니확장 평면이 적용돼,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중랑천의 계절변화를 감상할 수 있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일면 로이코팅 단열창호와 세대환기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의 에너지절감 시스템도 설치한다. 저층(1,2층) 세대의 보안을 위해 적외선감지기를 설치하고, 방범형 도어 카메라 및 월패드방범녹화 기능을 도입했다.

의정부시는 비조정대상지역이기 때문에 세대주여부 상관없이 청약 통장 가입 기간이 1년 이상 지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으며, 5년 이내 청약 당첨사실이 있거나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계약자의 부담을 낮춘 혜택도 제공한다. 세대 내 발코니 확장 시공비용이 무상이며, 계약금도 1차 1000만원 정액제여서 초기 비용 부담도 덜 수 있다. 또한 중도금 대출 이자 후불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계약금 외에 잔금 때까지 지불되는 비용이 사실상 없는 셈이다.

GS건설 박희석 분양소장은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의정부 중심지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단지로, 기존 1호선 의정부역과 신세계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주거지로 최적의 입지를 지닌 곳이다”라며 “특히 향후 개통될 GTX-C노선 의정부역이 개통되면 강남 삼성역까지 16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강남 생활권 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는 등 미래가치가 된다”고 말했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견본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388-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