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리포트] 한독크린텍, "사업확장·코스닥 상장"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앵커]

정수기 필터 전문회사 한독크린텍이 IPO 공모 절차를 끝내고 코스닥 상장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한독크린텍은 정수기 업황의 호조와 가파른 수익창출력을 바탕으로 불안한 증시와 공모주 시장을 '정면돌파' 하겠다는 의지입니다. 장민선 기자입니다.

[기자]

한독크린텍이 코스닥시장에 이름을 올리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한독크린텍은 1990년 설립된 한독 CW가 2003년 법인 전환한 정수기 카본블록 필터 전문기업입니다.

팍스경제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고인선 대표가 법인설립 전부터 카본블록 필터 압축 기술(Active carbon filter pressed plug)을 국내에 처음 도입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쌓아왔습니다.

현재 국내 주요 정수기 제조사인 웅진코웨이, LG전자, 쿠쿠홈시스, SK매직 등에 필터를 공급하면서 정수기 필터 시장 점유율 5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인선 / 한독크린텍 대표: 우리 회사는 그동안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서 품질이 특히 우수하고 현재 자동화 설비로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국내 대부분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반이 넘는 점유율 덕택에 수익창출력 역시 가파릅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49억 원으로 한 해전보다 127% 증가했고 순이익도 70% 이상 늘어난 4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헬스케어 관심 증가, 렌탈 마케팅 확대 등 호재로 정수기 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외부 여건도 우호적인 상황입니다.

팍스경제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독크린텍은 30년 업력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 산업용 정수기 및 공기 청정 필터 시장 공략 등 추가 성장동력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공모자금 역시 모두 R&D 용도로 투입할 예정입니다.

[고인선 / 한독크린텍 대표: 기존 설비에 대한 자동화 라인 투자와 R&D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며 특히 정수 필터뿐만 아니라 공기 필터, 자동차 필터 등 신규사업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입니다.]

한독크린텍은 오는 22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다음달 5일 코스닥 상장을 추진합니다.

빡쎈뉴스 장민선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