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조국 사퇴' 서울대생 촛불집회 "태극기 소지자 출입 금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당 관련 의상 착용자도 불가…"재학생 자발집회"

뉴스1

조국 교수 STOP 서울대인 촛불집회 페이스북 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의 딸 조모씨의 대학과 대학원 진학 관련 각종 특혜 의혹이 제기되면서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열기로 한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집회의 정치적 이용은 경계하고 나섰다.

22일 서울대 커뮤니티 사이트인 스누라이프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학생들은 "조국 교수의 법무부장관 내정 이후 밝혀지고 있는 여러 의혹들에 분노한 서울대학교 학생, 졸업생이 자발적으로 모여 법무부장관 후보자 및 교수직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밝히며 23일 오후 8시30분 교내 아크로 인근에서의 촛불집회를 예고했다.

학생들은 "법무장관 자격 없다! 지금 당장 사퇴하라!"를 대표 구호로 내세워 조국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할 계획이다. 또한 학부생, 대학원생, 졸업생 등 다양한 구성원의 대표 발언이 있을 예정이다.

학생들은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지만 정치적인 성향은 드러내지 않을 방침이다.

집회의 한 관계자는 "특정 정당, 정치성향에 쏠린 정치 성격의 집회가 아닌 구성원 모두가 모여 정의를 외치는 집회로 진행 될것이라며 태극기 소지자, 정당 관련 의상 착용자의 집회 출입을 금지할 예정"이라면서 "특정 단체가 주최하는 것이 아닌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진행하는 집회"라고 설명했다.
dyk060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