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와이즈유, 외식업 활성화 위한 국제세미나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머니투데이

와이즈유(영산대학교) 호텔관광학부 외식경영전공이 오는 27일 오전 10시 해운대캠퍼스에서 '부산·경남지역 식품 수출 및 외식업 활성화를 위한 국제세미나'를 연다.

이번 국제세미나는 최근 이슬람권 관광객의 유입과 국제화에 따라 할랄음식이 관심산업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논의하고, 외식업 성공사례를 통해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을 열고자 마련됐다.

세미나 초청연사로는 국내 최고 할랄푸드 전문가인 이희열 교수(세종사이버대)를 비롯해 홍완수 교수(상명대), 박인명 교수(영산대), 유상훈 교수(영산대) 등 국내 연사와 모하드 이스칸다르 탄 교수(말레이시아 기술대학교), 알리나 압둘 라힘 교수(말레이시아 세인스 이슬람대학교) 등 해외 연사도 함께 초청했다.

이 외에도 원철식 교수(영산대), 설훈구 교수(부경대), 강해상 교수(동서대), 이종호 교수(경성대), 박기용 교수(동의대), 박은아 교수(영산대), 남세환, 이윤희 박사 등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을 펼친다.

'할랄 푸드'를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 1부는 △2019년 인도네시아 할랄 법 시행에 따른 우리의 대응방안(이희열 교수) △말레이시아 JAKIM 할랄 규정 업데이트(모하드 이스칸다르 탄 교수) △말레이시아 할랄 시장과 할랄 제품 과학적 검증 방안(알리나 압둘 라힘 교수) 등이 발표된다.

이어 2부에서는 '건강한 식생활'을 주제로 △성인병 예방을 위한 외식업체 나트륨 저감화 방안(홍완수 교수) △항노화와 건강기능식품(박인명 교수), 3부에서는 '외식업 성공사례'를 주제로 △인도와 태국의 전통음식 및 식문화(유상훈 교수) △외식성공사례1 이흥용과자점(이흥용 대표) △외식성공사례2 아마스빈 버블티(이욱기 대표) 등이 진행된다.

이준혁 교수(외식경영전공, 사진)는 "이번 국제세미나는 부산 지역사회의 관광산업과 외식산업의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에 와이즈유 호텔관광대학이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면서 "관련 기업 관계자나 외식경영에 관심 있는 사람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제세미나는 와이즈유 호텔관광학부 외식경영전공과 평생교육대학 웰빙창업조리전공에서 주최·주관하고, 부산관광컨벤션포럼, 부산테크노파크 스마트해양기술단, 백산출판사, 이흥용과자점, 보람케이터링, 이윤플라워 등이 후원한다.

문수빈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