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호서대, '대학 최초'로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해웅 기자]
일요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를 신설, 2020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한다.

호서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게임 개발자를 육성하는 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전공,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육성하는 애니메이션전공 및 두 개의 전공을 융합하고 새로운 분야를 창조할 수 있는 기획 및 벤처 창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4년제 대학에 개설된 학부다.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한국의 다빈치를 목표로 인문학, 예술, 기술 3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적성과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서 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회사, 언론사, ICT 관련 회사 및 연구소서 엔지니어로 근무를 하거나 2D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진출, 영화 VFX 제작사 진출, CF 및 방송사 진출, 대형 미디어회사 등의 디자이너로 근무하거나 게임 및 애니메이션 회사의 기획자 및 관련 분야의 벤처 창업자로 일할 수 있다.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 박성호 학부장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게임공학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애니메이션학과 및 호서대의 자랑인 벤처분야가 융합된 호서대학교의 어벤져스 학부로써 국내서 최초로 시도되는 학부고 창의적인 게임 애니메이션 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