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리더스코스메틱, 中 왓슨스 전 매장 입점…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이 중국 내 판매 채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구매력이 큰 중국 대상 마케팅에 집중하기 위해 판매 채널을 대폭 확장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리더스코스메틱 제품이 입점한 곳은 중국 왓슨스(Watsons) 3600여개 매장 전 지점과 드럭스토어 샤샤(Sa Sa), 당삼채 대윤발 하마선생 화련그룹 대형마트 등으로 드럭스토어, 마트, 화장품 전문점 등 다양한 종류의 유통 채널을 확보했다.

이 밖에도 온 오프라인 병합 유통 채널인 징동 그룹의 신선식품매장 ‘세븐프레쉬(7Fresh)’와도 입점 논의 중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의 중국 내 판매 채널 확장은 현지에서 받는 꾸준히 누리고 있는 인기 덕분이다. 2016년에는 중국 왓슨스가 선정한 ‘10대 브랜드’에 유일한 한국 마스크팩 브랜드로 꼽혔고 세계 3대 미용 박람회 중 하나인 ‘상해 미용 박람회(China Beauty Expo)’에 매해 참여해 왔다.

올해 5월에는 재한 중국 유학생 ‘왕홍(網紅)’, 지난 13일에는 인기 왕홍 ‘베이베이투’를 초청해 자사 ‘아쿠아 공장’ 투어 및 브랜드 행사를 실시하는 등 중국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오는 31일에는 상해 조이시티 1층 중앙광장에서 중국 배우 등륜과 중국 왓슨스 리더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올해 초 아시아태평양지역 모델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탑배우 등륜을 발탁, 중국과 더불어 일본 인도네시아 하와이 등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 걸쳐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특히 리더스코스메틱에서 최근 선보인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 RX’가 일명 ‘등륜 마스크팩’으로 중국 내에서 인기를 끌며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급부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데일리

리더스코스메틱은 ‘등륜 마스크팩’으로 불리는 ‘아쿠아링거 스킨 클리닉 마스크 RX’를 메인으로 중국에서 공격적인 판매처 확장에 나섰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