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뉴시스 2019 한류엑스포]김형기 뉴시스 대표 "한류, 사회 각 분야에 융합시켜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류, 국가브랜드·국가이미지와도 직결"

"대외경쟁력 키워나갈 수 있는 토대"

뉴시스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뉴시스가 23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한류 엑스포(K-Expo: Enjoy SEOUL, Feel KOREA)'를 개최했다. 김형기 뉴시스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뉴시스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한국 문화와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른 한류의 현 좌표를 진단하고 미래 지속 발전 방안을 제시한다. 2019.08.23. photocdj@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예슬 기자 = 김형기 뉴시스 대표이사는 23일 "한류라는 흐름이 하나의 현상으로 그치지 않도록 사회, 산업, 상품 등에 적극적으로 융합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뉴시스 2019 한류엑스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한류 현상을 지켜보면서 한국 문화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세계적으로 많은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대중문화가 만들어준 한류라는 거대한 흐름이 지금 한국을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자부심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한류가 자연스럽게 다른 영역으로 스며들고 있는 모습이 포착된다. 이는 국가 이미지, 국가 브랜드와도 연결이 되고 있다"며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우리를 인정해 주는 외부의 시선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대외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한류 엑스포는 한류 현상을 사회, 산업 등으로 융합시키는 노력을 하기 위한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자는 뜻에서 마련된 자리"라며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ashley8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