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지제역 초역세권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총 1,999가구 대단지 분양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지제역 주변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우수한 교통시설, 복합환승센터, 중심상업지구 개발 등의 호재들로 잠재력이 많은 지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제역은 SRT(수서고속철도), 지하철 1호선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지제역 복합환승센터 개발예정에 따라 더욱 우수한 교통망을 가질 전망이다. 평택시내를 빠르게 오갈 수 있는 BRT(간선급행버스), 강남 접근성을 높이는 광역버스(M버스) 등 환승이 가능한 1단계 사업은 이미 완료된 상황이다. 아울러 2021년 수원발 KTX가 개통예정에 있다. KTX개통시에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KTX, SRT 동시 정차역이 된다.

각종 호재가 많다 보니 부동산 시장에서는 지제역 인근 아파트값이 평택을 리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18년 06월 ‘힐스테이트 지제역’은 고덕신도시를 제외하고 평택에서 3년 만에 1순위 청약마감 및 조기 완판을 기록하기로 했다.

또한 호재에 대한 기대로 지제역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의 분양권은 프리미엄을 기록했다. 지난해 7월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지제역' 84A타입은 올해 8월 3억8437만원(25층)에 거래됐다. 이는 최초 분양가인 3억5380만원에서 3,000만원 이상 상승한 금액이다. 앞으로 조성될 인프라에 대한 기대가 시장에 반영된 결과이다.

올해 하반기에도 지제역 인근에서 브랜드대단지 소식이 들려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9월 중 경기도 평택시 지제동 지제세교지구에서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기준 ▲64(523세대) ▲84A(732세대) ▲84B(179세대) ▲84c(253세대) ▲115(312세대) 총 1,999가구로 이뤄진다. 브랜드대단지에 지제역 초역세권, 우수한 입지, 개발호재 등을 가진 단지여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단지 바로 앞 이마트(평택점)이 운영중에 있으며, 지제세교지구 개발계획이 완공시 지제역세권 중심상권 바로 앞에 위치해 편리한 대중교통생활은 물론 각종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5km이내에 평택시청, 수원지방법원 등 행정시설이 인접해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육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현장 단지 바로 옆 동측에는 초등학교,고등학교가 예정 되어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일명 ‘초품아’ 단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1km 내 중학교 또한 예정되어 있어 초·중·고를 모두 갖춘 학세권 단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입지적 특장점도 가지고 있다. 고덕지구와 평택도심 및 소사벌지구의 지제역과 함께 지역으로 타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삼성고덕산업단지 및 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의 첫 분양으로 평택의 새로운 중심지구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현재 조성중인 지제세교지구의 첫 분양 단지로 각종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특히 지제역 초역세권으로 각종 교통호재를 품고 있다는 점과 지제세교지구 완공시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