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세종대, 제77회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23일 오전 세종대 대양홀에서 제77회 후기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개식선언, 국민의례, 성경봉독 및 기도, 식사, 축사, 졸업생 고별사, 축하공연, 학위수여,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 대표가 고별사를 낭독하고, 학위수여식이 끝난 후 배덕효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들이 대양홀 로비에서 졸업생과 학부모들을 축하하고 같이 사진을 찍는 행사도 진행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76명, 석사 325명, 학사 943명 등 총 1,344명이 가족 및 친구들의 축하속에 학위를 받았다.

이데일리

학위수여식이 끝난 후 배덕효 총장이 졸업생들과 악수를 하며 졸업을 축하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지금의 시대는 전대미답의 디지털 혁명기이다. 이 세상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기성세대가 고수해 온 패러다임을 답습하면 안 된다”며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성공의 열쇠는 남보다 많이 배우고 많이 아는 것이 아니라 남과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 어느때 보다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분은 지금껏 당연시 여겼던 모든 것들에 대해 의문을 갖고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 질문이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