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지리산국립공원본부 국민참여 ‘지리산국립공원 50년’ 자료수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리산국립공원 50년사 편찬사업 활용 및 기록물 발굴 정리

뉴시스

【산청=뉴시스】 지리산국립공원 사료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청=뉴시스】정경규 기자 =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본부가 국민이 참여하는 '지리산국립공원 50년' 자료수집에 나선다.

지리산국립공원본부는 오는 26일부터 9월30일까지 지리산국립공원 50년사 편찬을 위해 지리산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수집해 자료집 발간, 전시회, 기록물 등재 등을 위한 국민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리산국립공원 50년' 자료수집 이벤트는 지리산의 오랜 과거부터 1967년 국립공원 지정 이후 현재까지 기관이나 단체 또는 개인들이 소장하고 있는 귀중한 소장품을 수집한다.

자료수집 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지리산과 관련된 지역주민 생활사, 탐방객의 다양한 산행기록, 옛 문헌이나 기록, 경관사진 등으로 수집된 자료는 자료집 발간, 전시회 운영, 홍보자료 등에 활용된다.

지리산국립공원본부 관계자는 "이번 지리산국립공원 50년사 자료수집은 지리산 역사의 사료적 가치 강화와 기록물을 발굴, 정리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자료수집집을 만들어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리산국립공원본부는 전남, 전북, 경남 등 3개도에 위치한 지리산국립공원을 통합 관리하고 지리산권 3개 공원사무소 및 지리산탐방원의 업무 지원, 조정, 기획 등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

jkgy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