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캠코, ‘대학생 취업잡(Job)이 3기' 우수학생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23일 부산국제금융센터 캠코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캠코 희망 Replay, 대학생 취업잡(Job)이 3기 우수학생 시상식'을 개최하고 프로그램 활동 우수학생에게 취업준비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생 취업잡(Job)이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캠코가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층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3차례에 걸쳐 총 37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3기 대학생 취업잡(Job)이에는 전국 50개 대학교 150명 학생이 참석했다. 학생들에게는 6개월 동안 매월 1회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스킬 교육, 1대1 맞춤형 취업컨설팅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3기 참가자 중 한명은 지난 7월 캠코의 채용형 인턴으로 선발돼 근무 중이다.

전날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캠코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6개월간 활동실적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학생 4명에게 각 30만원 상당의 취업준비금이 전달됐다.

신흥식 캠코 경영본부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이 캠코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직종ㆍ직무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과 자신감을 얻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캠코는 다양한 취업역량 육성 프로그램의 발굴을 통해 청년층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과 함께 대학생의 취업역량 강화 멘토링 프로그램인 BUFF를 운영중이다.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부산지역 12개 학교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캠코ㆍBNK부산은행 직원 멘토링, 취업컨설팅 프로그램, 전문가 금융 세미나, NCS 특강 등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jyyoun@fnnews.com 윤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