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노디스크, MS 애저 스피어 탑재 SSD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토리지 공급업체 이노디스크(Innodisk)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 통합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노에이지 SSD를 공개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플래시 메모리 서밋 2019 기간 중 이노디스크가 공식 주최한 AIoT 서밋에서 이노에이지 SSD가 처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가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 데이터 분석과 업데이트, 데이터 보안, 클라우드를 통한 원격 제어 등 다양한 기능 관리를 지원한다.

랜디 치엔 이노디스크 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업에 힘입어 기업들이 오늘날 직면하는 실질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진정한 혁신을 이뤄냈다"며 "이노에이지SSD는 오직 AIoT 아키텍처만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된 세계 첫 하이브리드 솔루션이다. 애저 스피어를 통한 데이터 분석, 데이터 보안, 데이터 관리를 활용하여 모든 IIoT 장치와 AIoT 장치 사이의 통신을 보호한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는 이노디스크 이노에이지 SSD에 관리자가 전혀 없이도 추가적인 보안과 원격 모니터링의 층을 더해준다. 에지 디바이스에 내장된 이노에이지 SSD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오류 교정, 업데이트, 데이터 분석, AES 암호화 등 클라우드를 통한 다기능 관리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런 역량 갖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탑재 이노에이지 SSD는 제조, 감시, 무인 장치, 자판기, 디지털 사이니지 등 여러 업종에 걸쳐 AIoT로 표준화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이노에이지 SSD는 맞춤형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확립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노디스크 디자인 펌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로부터 명령을 받는 동시에 기업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배포와 연결한다. 또 이노에이지 SSD는 디버깅 메시지를 실행하고 읽기/쓰기 행동 패턴 모니터링을 도와 스토리지 수명을 최적화한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은 시스템에 충돌이 발행하면 클라우드 기반 대시보드를 통해 빠르게 기본 설정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이노에이지 SSD는 대역 내 및 대역 외 네트워크 관리 모두에 맞춰 설계돼 운영체제가 정지하거나 손상을 입었을 때 완전 복구를 지원한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