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불붙는 OTT 시장

김성수-이철희-(사)미디어리더스포럼, 18일 OTT 정책 토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을 주제로 ‘제17회 미디어리더스포럼’이 9월 18일(수), 국회의원회관 1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김성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이철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사)미디어리더스포럼의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콘텐츠 산업의 문제점과 OTT의 성장가능성을 진단하고 글로벌 OTT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및 전략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대곤 교수(KAIST)는 ‘국내 OTT 성장 가능성과 유료방송산업”을 주제로 국내외 OTT 산업의 현황과 OTT 확산에 따른 국내 유료방송시장의 구조 변화를 살펴본다.

주요 글로벌 OTT 사업자의 전략과 국내 OTT 산업 성장 가능성을 분석한 후, 글로벌 OTT 확산에 따른 국내 대응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천혜선 센터장(미디어미래연구소)은 “OTT, 콘텐츠 산업 성장의 기회인가 위기인가”를 주제로 국내 방송콘텐츠 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국내외 OTT 관련 정책을 분석한다.

OTT가 야기한 콘텐츠 산업의 변화를 분석하고,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진흥·공정경쟁 정책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진만 교수(강원대)의 사회로 이루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안정상 수석전문위원(더불어민주당), 이재원 대표(실버아이), 이희주 본부장(콘텐츠연합플랫폼), 임정수 교수(서울여대), 전범수 교수(한양대)가 참석해 논의한다.

미디어리더스포럼은 미디어부문 리더들의 탁월한 식견과 리더쉽, 그리고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문제인식에서 정기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