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서울시, 18~19일 국내 여행 박람회··· '우리 여행 고고 페스티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2019 우리여행 고고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서울시


서울시는 18~19일 서울광장에서 국내 여행 박람회 '2019 우리여행 고고 페스티벌'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장은 국내여행 홍보전, 평화관광 홍보관, 지역 농수산물 판매전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총 140여개의 홍보·체험부스가 마련된다.

국내여행 홍보전은 지역의 대표 명소와 축제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지방자치단체 홍보부스, 국내여행사의 여행상품 홍보부스, 마을관광 홍보부스, 국내여행 홍보관 등이 들어선다.

비무장지대(DMZ) 일대 10개 지자체(옹진군·강화군·김포시·파주시·연천군·철원군·화천군·양구군·인제군·고성군)가 참여하는 평화관광 홍보관도 개설된다. 각 지역의 관광 명소를 알리고 특산물을 전시·판매한다. 시는 18일 DMZ 인근 10개 지자체와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광장 서편에서는 지역 농수산물 판매전을 만나볼 수 있다. 사과, 마늘, 굴비 등을 시중가보다 10∼30% 싸게 살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일본수출규제 조치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여행업계와 농수산물 생산업계 등에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국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hjk1@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