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KT, 카카오페이로 통신요금 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가 카카오페이로 통신요금을 납부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시스템을 이용하면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KT의 통신요금 납부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QR을 스캔하는 간편결제 기본 방식으로 제공된다. KT 플라자 등 가까운 대면 채널을 방문해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QR코드를 스캔 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넘어가고 본인 확인 후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 가능하다.


고객센터에 카카오페이를 통한 납부를 요청하면 링크 문자가 발송된다. 해당 링크를 통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앱 내 '청구서-바로납부'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 명의로 청구된 KT 통신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 머니로 낼 수 있다.


이번에 도입된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서비스는 은행 계좌 기반의 카카오페이머니를 바탕으로 1회성 요금납부만 가능하다. 추후 월 정기 요금 결제 형태인 자동이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이달 3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해 KT 통신요금을 최소 1만원 이상 납부하는 가입자에게 1000원을 즉시 할인 한다. 갤럭시노트10, 에어팟2, 카카오 미니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원홍재 KT 커스터머전략본부 상무는 "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