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IBK운용, 플레인바닐라 EMP펀드 설정액 1000억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류병화 기자 = IBK자산운용은 'IBK 플레인바닐라 EMP 펀드'의 설정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설정액은 출시 7개월여 만에 500억원을 돌파했다. 이후 불안정한 증시의 변동성 확대구간에서 탁월한 수익률 관리가 투자자들에게 부각되며 한 달여 만에 1000억원을 넘겼다.

아울러 IBK 플레인바닐라 EMP 펀드 수익률은 올해 1월14일 출시 이후 8개월 연속 매월 플러스(+) 성과를 보였다.

이날 펀드 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국내에 설정된 39개 EMP 펀드 설정액은 총 4322억원이다. 이중 IBK 플레인바닐라 EMP 펀드는 올해 순유입액이 1055억원으로 점유율이 가장 높았다. 연초 이후 수익률 20%로 수익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준형 IBK자산운용 팀장은 "펀드는 안정적인 인컴자산 투자를 통해 펀드 성과의 안전마진을 확보하고 향후 성장이 예상되는 자산의 선별적 투자를 통해 수익률 개선을 추구한다"며 "고객이 어느 시점에 가입하더라도 수익률 급락의 공포에서 벗어나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금융자산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펀드로 운용하겠다"고 전했다.

이 상품은 IBK기업은행, BNK경남은행, BNK부산은행, NH농협은행, 교보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메리츠종금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신영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이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hwahw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