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경륜경정 '미사 경정장 평생학습공간 활용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11일 하남시 평생학습관에서 정병찬 총괄본부장(왼쪽 네 번째)과 이홍재 평생학습관장(왼쪽 다섯 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사 경정장의 평생학습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협약 계기로 오는 24일 미사 경정장에서 '펼쳐 樂’ 한마당' 개최

[더팩트 | 신지훈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11일 경기도 하남시 평생학습관에서 정병찬 총괄본부장, 이홍재 평생학습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사 경정장의 평생학습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공공·민관 분야 협업을 통한 상호 협력과 우호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서에는 경정 본장·경정공원에 학습 공간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 평생학습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적극 노력 기타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이날 "그동안 미사 경정장에서 수상스포츠 안전교실, 뉴스포츠 페스티벌, 드론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건전레저·복합문화 공간 기능의 역할을 하기 위해 힘써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정장 개방 확대와 스포츠 프로그램, 일자리 창출 콘텐츠 발굴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미사 경정장은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의 배움터로 자리 잡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와 하남시 평생학습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는 24일(화) 미사 경정장 관람동 내외부에서 하남시 평생학습 축제인 '펼쳐 樂’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축제에서는 드론 축구경기와 난타공연, 스마트폰 서바이벌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더불어 네일아트와 실전 타로, 셀프 동안 메이크업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gamja@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