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이정옥, 학교밖청소년 지원시설 방문…"정책지원 약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이정옥 신임 여성가족부 장관 취임식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이정옥 신임 여성가족부 장관이 9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19.9.9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여성가족부는 이정옥 신임 장관이 17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시설을 찾아 이들이 겪는 애로 사항을 듣고 정부 지원정책에 관해 의견을 나눈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3시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영등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한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자기계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진로준비 과정에서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과 정부 지원책 개선 방안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직업훈련과정인 내일이룸학교의 '한국능력개발직업전문학교'를 찾아 직업훈련 현장을 살핀다.

한국능력개발직업전문학교는 4차 산업혁명 분야로 주목받는 드론을 활용해 영상을 촬영·편집하는 '드론 운용 조정 및 촬영 편집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5명의 남녀 훈련생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이 장관은 "학교 밖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 도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들이 미래사회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