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콘진원,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1기 2차 수도권 캠프 단체사진 /사진=fn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9월 27일까지 전라권 및 경상권에서 초·중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2기 모집인원은 총 360명으로, 권역별로 전라권 및 경상권에서 각 180명을 모집한다.

전라권 캠프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0월 12일(토), 경상권 캠프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11월 9일(토)에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우리 가족이 함께 만드는 보드게임 △e스포츠 체험(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게임공감 TALK 등 가족 구성원이 함께 게임을 체험하는 활동형 프로그램과 게임 소통 교육 및 게임 관련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강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올 여름에 시행된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1기는 초·중등학생과 학부모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1기는 지난 7월부터 총 3회에 걸쳐 강원권, 수도권에서 초·중등학생과 학부모 약 2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체 일정을 ‘게임화(Gamification)’하여 모든 프로그램에 게임 요소를 접목시키는 등 참가자들의 미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게임문화 가족캠프에 참여한 전체 참가자(820명)의 96.2%가 ‘이 캠프에 대해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다른 가족들에게 권장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지인 추천으로 캠프에 참가하게 됐다는 한 학부모는 “온 가족이 다같이 e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좋았고, 직접 체험해보니 게임을 하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호자와 함께 참여한 자녀는 “함께 가족들과 게임하면서 협력의 힘을 기를 수 있어서 오래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9월 16일(월)부터 27일(금) 오후 6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