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오늘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 대상…2회 접종

연합뉴스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질병관리본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질병관리본부는 17일부터 생후 6개월에서 만 9세 미만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로 생애 처음으로 인플루엔자 접종을 받거나 올해 7월 이전까지 총 1회만 받아 면역형성이 완벽하지 않은 경우다. 1회 접종만 하면 되는 어린이는 10월 15일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질본은 예방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있고, 지난해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시점(11월 16일) 등을 고려할 때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초등학생 등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는 인플루엔자 유행 차단을 위해 방학 전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료 예방접종을 제공하는 지정의료기관은 전국 약 9천여 곳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및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질본은 "안전한 접종을 위해 보호자는 접종 전후 아이 상태를 잘 살펴야 한다"며 "의료인은 예진과 접종 후 30분 관찰을 통해 이상반응 여부 확인하고 안전한 백신 보관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aer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