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콘진원 '게임문화가족캠프' 2기 참가자 모집...전라 경상권 초·중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게임문화 가족캠프 1기 참가자들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캠프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27일까지 전라권 및 경상권에서 초·중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2기 모집인원은 총 360명이다. 권역별로 전라권 및 경상권에서 각 180명을 모집하며 ▲전라권 캠프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10월12일 ▲경상권 캠프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11월9일에 진행된다. 콘진원은 더 많은 가족들이 게임문화 가족캠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난해까지 1박2일 캠프로 진행되었던 것에 1일 캠프를 신설하여 게임소통 문화를 더욱 확산하고자 했다.

이번 캠프는 ▲우리 가족이 함께 만드는 보드게임 ▲e스포츠 체험(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게임공감 TALK 등 가족 구성원이 함께 게임을 체험하는 활동형 프로그램과 게임 소통 교육 및 게임 관련 진로 정보를 제공하는 강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포츠서울


올 여름에 시행된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1기는 초·중등학생과 학부모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1기는 지난 7월부터 총 3회에 걸쳐 강원권, 수도권에서 초·중등학생과 학부모 약 2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체 일정을 ‘게임화(Gamification)’해 모든 프로그램에 게임 요소를 접목시키는 등 참가자들의 미션 몰입도를 높였다. 각 프로그램에 ‘퀘스트(Quest)’를 부여하고 교육 수강 시 레벨업(Level-up)을 진행하여 자연스럽게 가족 간 게임문화와 긍정적인 게임 인식이 자리 잡게 했다. 가정 내 건강한 게임문화 안착을 위한 강연도 진행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가족캠프 1기는의 반응은 예상외로 뜨거웠다. 실제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 지난해 게임문화 가족캠프에 참여한 전체 참가자(820명)의 96.2%가 ‘이 캠프에 대해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다른 가족들에게 권장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16~27일 오후 6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게임문화 가족캠프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wkim@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