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유튜브 본격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이 17일부터 유튜브에 공개됐다.

천안시에 따르면 '횃불'은 3ㆍ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제작한 14분 분량의 2D 디지털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줄거리는 3ㆍ1운동 후 서대문 감옥에서 유관순을 만난 조선인 간수가 유관순 열사의 항일 독립의지와 옥중 만세운동을 지켜보며 변화해가는 교훈적 내용이다.

'횃불'은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해 출처를 표시하면 상업적 이용, 변형 및 2차 저작물 제작이 가능하다.

유튜브 검색창에서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을 검색하면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천안시 홈페이지 미디어소통센터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천안시는 다가오는 유관순 열사 순국일인 28일에 맞춰 유관순 열사에게 댓글로 편지쓰기 등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진행해 애니메이션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한 천안시 마스코트 '나랑이' 캐릭터 상품 등이 제공된다.

안동순 천안시 문화관광과장은 "3ㆍ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천안시는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펼쳤다"며 "유관순 애니메이션 사례와 같이 시에서 제작한 공공저작물이 민간에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한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