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한솔홈데코 ‘한솔 SB마루’ 한국식 주거에 적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한솔 SB마루-헤링본’


한솔홈데코가 가을 인테리어철을 맞아 강마루 제품인 ‘한솔 SB마루’〈사진〉로 주목받고 있다.

한솔 SB마루는 한국 주거문화의 핵심인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공법을 채택한 제품. 특히, 열전도율을 고려한 두께 최적화, 고밀도의 코어재, 접착식 시공방식을 채택해 기존 온돌마루 대비 겨울철 난방비를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 한솔홈데코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이 적용돼 내수성이 우수하며, 습기에 장기간 노출돼도 변형이 거의 없다. 따라서 물에 노출되기 쉬운 주방가구 및 욕실 주변부에도 안심하고 적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실제 다양한 환경에서 습도와 열에 의한 변형을 실험한 결과, 수분 팽창 후 복원력이 99.5%에 달했다. 댐테스트 결과, 기존 합판소재의 강마루의 경우 표면에는 문제가 없으나 마루 속 합판으로 물이 스며들어 변색되거나 썩기 시작한 반면, SB마루는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설명했다 .

또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슈퍼E0 소재를 사용하고 포르말린이 첨가되지 않은 표면재가 적용됐다. 특수 표면처리 기술(Electron-Beam) 코팅이 적용된 올레핀 마루 표면재를 사용, 표면이 불에 탈 때에도 물과 이산화탄소만 배출해 인체에 무해하다. 이에 따라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항곰팡이 우수 인증’도 받았다.

이같은 SB마루의 친환경성은 자녀를 가진 부모들에게 새집증후군과 아토피에서 자유로운 주거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