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구글코리아,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4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글코리아가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인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4기 참가자를 11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는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미래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이 구글 사내 여성 엔지니어, 업계 여성 전문가들과 교류하고 이를 통해 국내 여성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3회 동안 진행된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에는 총 65명의 학생이 8주 동안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 및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에 참여했다.

4기 프로그램은 2020년 1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총 8주 동안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구글 엔지니어 멘토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 ▲여성 엔지니어로서의 커리어 개발 및 리더십 프로그램 등 참가자의 중장기적인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이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1월 15일까지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홈페이지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외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및 관련 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학·석·박사 여학생 중 2021년 2월에서 2022년 8월 사이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복수·이중·부전공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래밍 능력 평가 및 면접을 거쳐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2기 캠프 참가자이자 현재 구글 검색팀 소속 정유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캠프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 관련 세션을 흥미롭게 들었는데, 현재 구글에서 접근성 관련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다"며, “실력 있는 여학생들과 다양한 기술 프로젝트를 함께 했던 경험 덕분에 엔지니어로서의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구글은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외에도 컴퓨터 과학 혹은 관련 전공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먼 테크메이커스 장학 프로그램, 중고등학교 여학생이 컴퓨터 과학을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인드 더 갭(Mind the Gap) 프로그램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이예화 기자 lee99@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