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중기중앙회, 혁신스타트업들과 청년 스마트 일자리 창출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기중앙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청년 스마트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투데이

중기중앙회는 18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청년 스마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중기중앙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청년 스마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축으로서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고 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통한 경제 활력 회복에 적극 나설 필요성을 공감한데 따른 것으로, 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건강한 일자리 찾기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협업 △협동조합·스타트업 비즈니스 교류 행사 공동 개최 등 중소기업 스마트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 전통 제조 중소기업들과 혁신 스타트업들이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청년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한 일자리들이 많이 만드는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중기중앙회는 참신한 코리아(K)스타트업들과의 교류를 통해 중소기업 일자리 문화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스타트업 생태계 활력 회복을 위해 중기중앙회와 협업을 통해서 규제개선과 정책과제들을 발굴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