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영천시 '한약축제' 등 4개 축제 동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천=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4개 축제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연합뉴스

'영천 한약축제'
[영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에 열리는 축제는 '제17회 한약축제'와 '제46회 영천문화예술제', '제18회 과일축제', '제7회 와인 페스타' 등이다.

영천한의마을 일대에서 열리는 한약축제는 한방 도시 영천의 참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채워진다.

한방건강힐링 체험관에서는 사상체질 체험, 한방 족욕 체험 등 이색 체험 행사가 잇따르고 약초 및 농특산품 특판관에서는 200여 가지 한약재와 한약초, 야생화, 한방우수제품이 소개된다.

또 한의학을 소재로 한 퀴즈 대회와 개막식 퍼포먼스, 힐링 음악회, 고전무용, 퓨전국악 공연 등의 행사도 열린다.

한의마을에서 함께 열리는 과일축제에는 과일품평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품질 과일을 전시한다. 직거래 장터도 마련, 관람객들에게 우수한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연합뉴스

'영천 와인 페스타'
[영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리는 와인 페스타는 국내외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영천 와인의 품질과 맛을 알리는 데 초점이 맞춰진다.

나만의 와인 만들기, 영천와인과 별빛촌 한우의 콜라보 체험, 문화공연,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최 전국대학생영천와인경기대회 등의 행사가 이어진다.

연합뉴스

'영천문화예술제'
[영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와 함께 1974년부터 이어져 온 영천문화예술제도 영천강변공원에서 함께 열려 축제 기간 영천을 찾는 관광객들의 흥을 돋운다.

du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