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日극우 의원들 “韓자본의 대마도 매수 우려..법으로 막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일본 대마도 전경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일본 자민당 극우성향 의원들이 대마도에 한국 자본이 유입되는 것을 우려하며 토지 국유화 등 내용을 담은 ‘대마도 진흥법’ 제정을 추진하고 나섰다.

18일 외신 등에 따르면 자민당 내 ‘일본의 존엄과 국익을 보호하는 모임’ 소속 의원들은 이날 도쿄 총리관저에서 오카다 나오키(岡田直樹) 내각관방 부(副)장관을 만나 대마도의 진흥을 도모하는 대마진흥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대마도에 한국 자본이 지속 유입될 가능성에 크게 우려한다”며 “대마도 내 주변 토지를 국유화하는 등 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강하게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당 의원들은 한국 자본이 유입되고 있는 토지가 자위대 기지 주변인 점을 지적하면서 토지 국유화를 제안했다. 또 대마도로 가는 항공요금을 인하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최근 국내에서 확산하고 있는 일본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대마도를 포함한 일본을 찾은 한국인이 지난해와 비교해 절반 가까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일본정부관광국(JNTO)에 따르면 지난달 일본을 찾은 한국인 여행자는 30만8700명에 그쳐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무려 48.0% 추락했다.

이같은 감소폭은 JNTO가 관련 통계를 집계한 2003년 이후 일곱번째로 큰 수준이다. 앞서 동일본대지진 발생 직후인 2011년 4월 당시 한국인 여행자가 66.4% 감소한 이후 최대 감소폭이다.

이에 따라 올해(1~8월) 일본을 찾은 한국인은 473만31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