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SK텔레콤, 어린이집 대상 실내 공기질 관리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이 미세먼지에 민감한 영유아를 위해 어린이집 대상 실내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SK텔레콤은 성동구청과 어린이집 공기질 관리 프로젝트 '우리 아이 맑은 숨' 캠페인을 마련, 성동구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SK텔레콤은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학부모가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오염 위험성을 인지· 대응, 영유아의 아토피·천식 등 미세먼지 관련 질환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캠페인에 선정된 어린이집에 공기질 측정 플랫폼 '에브리에어'를 무상으로 설치·운영한다. '에브리에어'는 공기질 측정 센서를 통해 실내외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총유기화합물(TVOC) 등을 포함한 전체 공기질 상태를 측정, 사용자에게 안내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실내 공기질 데이터를 어린이집 관리자 뿐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실시간으로 제공, 이를 통해 어린이집 공기질이 맑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성동구청과 협력을 시작으로 캠페인 대상 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승진 SK텔레콤 AI홈Unit장은 “캠페인을 통해 기존보다 체계적으로 어린이집 공기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SK텔레콤은 캠페인을 시작으로 공기질 취약계층인 영유아·어린이·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내공기질 관리 시스템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