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은행권 DLS·DLF 사태

금융위원장·금감원장 "DLS 위법사항 엄중조치"…회동 정례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필요시 판매규제 강화"…日 피해기업 신속 지원

매월 첫 금융위 정례회의 맞춰 정기 회동키로…"정책 조율 강화"

연합뉴스

발언하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왼쪽)이 19일 서울 영등포구 금융감독원에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첫 회동을 하며 발언하고 있다. 2019.9.19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성서호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파생결합증권(DLS) 위법사항에 대해 엄중히 조치하기로 했다.

두 금융당국 수장은 2인 회의를 정례화하고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조율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은 위원장은 19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윤 원장과 면담하고 이같은 입장을 냈다.

은 위원장과 윤 원장은 18일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만난 적이 있으나 은 위원장은 이날 금감원 본원을 직접 찾아 예를 갖췄다.

양 기관장은 DLS 관련 검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위법사항에 대해 엄중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필요하면 판매규제 강화 등 제도 개선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일본 수출규제 관련기업에 대해선 '신속하고 충분한 금융지원'을 하기로 합의했다.

혁신금융 활성화를 위해 금융사 직원을 면책해주는 제도를 개편하고, 인터넷전문은행 신규인가와 관련해선 금융위·금감원 간 협조를 더욱 긴밀히 하기로 했다.

은 위원장과 윤 원장은 양 기관 간 협력 강화 차원에서 위원장·원장 2인 회의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매월 첫 금융위 정례회의 개최 전후에 만나기로 했다.

금융위와 금감원 부기관장 회의도 내실화하기로 했다. 주요 정책 과제에 대한 조율 기능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spee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