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휴넷, 콘텐츠 공모전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상금 3000만원 규모

이데일리

(사진=휴넷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평생교육 기업 휴넷의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Happy College)’가 콘텐츠 공모전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은 일과 삶에 도움이 되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동영상, 오디오, 라이브 등 콘텐츠 형태 및 소재도 자유다. 나만의 콘텐츠를 해피칼리지 플랫폼 콘텐츠로 등록만 하면 응모가 된다.

공모전은 총 상금 3000만원 규모로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최고 수강신청 상’, ‘강의 수로 승부상’ 등 수상명에도 흥미를 더했다.

해피칼리지 관계자는 “이미 활동중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직장인, 주부 등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지원자들이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등록하고 있다”며 “해피칼리지는 TV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착안해 ‘마이 리틀 노하우 페스티벌’이라는 명칭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피칼리지는 ‘요즘 사람들의 대학’을 컨셉으로, 노하우를 가진 누구나 개인만의 대학을 개설하고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쉽게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유튜브가 영상 무료 배포 후 광고 수익에 의존하는 것과는 달리, 자신의 지식 콘텐츠에 스스로 금액을 설정해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구조다. 누구나 쉽게 크리에이터로 데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연내 1000명의 지식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