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강원대, 산학협력 “순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춘천=서정욱 기자】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강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등이 주최한 ‘2019 산학협력 주간’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일 강원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5일 간 춘천캠퍼스 학내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Open Campus 공유 ; 대학·지역·기업 아이디어의 공유’를 주제로 대학과 기업·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13개의 다채롭게 펼쳐졌다.

파이낸셜뉴스

20일 강원대학교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 강원대학교 창업지원단, 강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등이 주최한 ‘2019 산학협력 주간’행사가 성황리에 되었다 밝혀 앞으로 산합협력의 순항을 예고했다. 사진=강원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기업과 강원도, 춘천시 등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지역혁신기관, 공공기관, 가족회사, 산학협력 기관, 교수, 학생, 주민 등 대학과 지역의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참여했으며, ‘지역과 기업, 대학이 함께하는 상생과 공동체 의식’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행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원대학교 관계자는 “60주년기념관과 KNU스타트업큐브에서 진행된 공기업과 금융업, 유통업, IT계열 등 다양한 기업에 근무 중인 동문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KNU 잡 패스파인더’유튜브 1인 방송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유튜버 페스티벌,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판로개척 상담 등이 이루어진 ’강원창업 엑셀러레이팅,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기념 ‘대학·지역 상생 포럼’등이 대학과 지역 그리고 지역기업의 협업 · 공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