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5 (수)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 마무리…5개 권역서 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부터 국토부, 사회주택협회, 지자체 공동 개최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2019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에서 조흥연 HUG 사회임대주택금융지원센터장이 교육에 앞서 추진배경, 진행순서, 교육내용 등을 교육 참석자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2019.09.23 (제공=HUG) yo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9일 경남지역에서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마지막으로, 7월부터 전국 5개 지역에서(서울, 부산, 제주, 대전, 경남) 국토교통부, 사회주택협회, 지자체와 공동으로 개최한 사회주택 아카데미가 마무리됐다.

HUG 사회주택 아카데미는 사회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주택에 대한 일반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경제주체, 지자체 공무원, 일반시민 등이 대상이다.

강의는 ▲사업타당성 분석 ▲제도·정책 ▲금융조달 ▲실제 사례연구 등 4개 주제로 구성됐다. 사회주택사업 관련 제도부터 금융, 실제 사례까지, 사업의 시행과 운영에 필요한 실무 지식을 아카데미에 참석한 총 200여명에 전달했다.

HUG는 사회주택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각 지자체들과 협의해 지역별 맞춤형 교육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주택 사업자의 역량이 향상돼 사회주택 공급이 보다 늘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HUG는 사회주택이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금융지원과 더불어 사회적 경제주체에 대한 컨설팅, 교육 등의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o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