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10월3주차 저축은행 금리]1년 적금 최고 연 6.9%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B저축銀, 車보험 월납입액 따라 최고 3.8%p↑

웰컴 '첫거래우대 e·m적금' 기본금리 3.2% 최고

無우대조건..대신·CK·조흥·라이브 각 3.0% 최고

이데일리

월 10만원 납입 기준.(자료=금융감독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번주 기준금리 인하가 있었지만 저축은행 1년 만기 적금 최고 우대금리는 지난주와 같은 연 6.9%, 최고 기본금리는 연 3.2%를 유지하고 있다.

19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10월 3주차 저축은행의 ‘12개월 만기 적금’(시중은행 제외·월 10만원 납입 기준) 최고 우대금리는 DB저축은행 ‘DreamBig 정기적금(월 10만원 납입)’이 연 6.9%로 올 들어 계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다만 이 상품은 DB저축은행과 DB손해보험이 제휴를 통해 출시한 방카슈랑스 상품으로, 인터넷·모바일을 통해 1년 만기 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한 고객이 만기 30일 전까지 DB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0만원 및 1년 이상에 가입할 경우 월 납입금액(10만~40만원)에 따라 기본금리 연 3.1%에 0.5~3.8%포인트까지 우대금리가 추가되는 방식이다.

OK저축은행의 ‘OK VIP 정기적금’도 방카슈랑스 동시 가입 고객에 한해 제공되는 상품으로 월 보험료 납입액에 따라 기본금리 연 2.5%에 우대금리 0.9~2.4%포인트가 더해져 최고 연 4.9%까지 받을 수 있다.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의 경우 최고 우대금리(연 4.5%)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 포함 5명이 함께 가입해야 하는 조건이 따른다. 당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공동구매카페를 이용해 혜택을 볼 수도 있다.

기본금리(세전 이자율) 순으로는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우대 정기적금(인터넷·모바일)’이 연 3.2%으로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별도 우대조건이 붙지 않는 상품 중에서는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CK저축은행(옛 강원저축은행) ‘정기적금’,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라이브저축은행(옛 삼보저축은행) ‘정기적금’이 각각 연 3.0%로 가장 높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각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