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교육시설공제회, ‘2020년도 교육시설 공제가입 및 재난관리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교육부 정원일 주무관이 18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안 제정안'을 설명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지난 18일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시·도교육청 및 지역교육청 공제업무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도 교육시설 공제가입 및 재난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공제회는 매년 교육시설 공제가입 기간 전 공제회원을 대상으로 공제가입에 대한 안내를 통해 회원의 정확하고 편리한 공제가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공제회는 올해부터 기존 공제가입 및 보상 안내 중심의 설명회를 공제가입 뿐만 아니라 공제급여 보상, 구상 및 재산관리 방법 등 재난관리 차원의 전반적인 사항을 회원에게 알리는 정보성 교육으로 방향을 전환했다.

이날 교육 내용은 △공제가입 안내 △학교시설 지진 및 포괄적 물품공제 가입 안내 △교육연구시설 공제보상 안내 △사고발생시 구상 및 재산관리 방법 등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이현찬 주무관(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공제회가 마련한 ‘2020년도 교육시설 공제가입 및 재난관리 교육’을 통해 2020년 정기 공제가입이 원활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오늘 교육 내용을 재난 피해를 입은 관내 교육연구시설의 신속하고 공정한 보상 업무 처리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제회는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11월 11일부터 12월 6일까지 4주간 ‘2020년 정기가입’을 실시한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