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부산시,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 21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1일 오후 2시 30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지역 수산식품산업의 미래 비전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2019 수산식품산업 발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수산식품산업 관련 전문가와 기관·단체, 업계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토론 주제는 '수산식품 소비 트렌드 및 발전방향 모색'이다.

토론회에서는 ▲소비자 중심의 소비동향 변화와 미래전망(이두영 닐슨코리아 상무) ▲수산식품 소비트렌드와 전망(박준모 수협중앙회 수산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수산식품 포장 기술의 현황과 전망(이명훈 한국포장시스템연구소 소장)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토론에는 손재학 부산수산정책포럼 대표이사장이 좌장으로 장홍석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연구위원, 김명호 한국식품연구원 책임연구원, 김영목 부경대학교 교수, 서만석 석하 대표, 김향란 한국소비자연맹 부산경남회장 등이 참여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사회 진입 등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소비 동향을 진단하고 향후 지속 성장이 가능한 수산식품산업 모색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며 "업계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부산시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수산식품 정책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