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HUG,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거복지·도시재생 등 관련 공헌 활동 인정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지난 10일 정일조 HUG 수도권지역본부장(오른쪽)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0.22 (제공=HUG) yo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10일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취약계층 주거복지 향상 등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분야의 상이다.

HUG는 주거복지·도시재생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 4가지 추진 테마별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주거복지 분야에서는 '무주택 국가유공자 주택임차자금 지원', 청년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HUG셰어하우스 운영',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도시재생 분야에서는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주민이 직접 참여해 낙후지역 거리 등을 개선하는 'HUG STREET', 도심내 공유 놀이터를 조성하는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등을 통해 낙후된 주택과 구도심의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인재양성 분야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 성장을 지원하는 'HUG TOGETHER 멘토링'과 지역의 건축가, 도시계획가 등이 참여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HUG 꿈을 찾는 아이들' 등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실천 분야에서는 공사 상품인 전세보증금반환보증과 매칭해 기부하는 '주택도시(℃) UP', 장애아동에게 의족, 전동휠체어 등을 지원하는 'STAND WITH HUG', 장애인 일자리를 지원하는 '희망의 징검다리' 등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수상은 그 동안 HUG의 업무영역인 주거복지·도시재생 분야에 특화된 사회공헌 뿐 아니라, 인재양성, 나눔실천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HUG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yo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