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톡톡 이상품] 일성 / 진공강자흡식펌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업용 특수펌프 생산 업체 일성의 진공강자흡식펌프가 유럽통합규격인증(CE)을 획득했다.

CE는 안전, 건강, 환경, 소비자 보호와 관련해 유럽연합(EU) 이사회 지침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국내 제조사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인증이다.

일성은 이번 인증을 통해 현재 수출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에 이어 EU와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회원국에 수출할 수 있게 됐다.

진공강자흡식펌프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독특한 진공 설계를 통해 잔여물이 없고, 펌프 안에 액체가 한 번 가득 차면 공기가 들어와도 진공 상태가 지속되면서 흡입력을 유지시켜 계속 운전할 수 있다.

기업 손실과 환경오염 물질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산업용 펌프로, 국내 화력발전소를 비롯해 상등수 슬러지 제거, 열매체유 이송, 하수종말처리장 찌꺼기 제거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 탱크 크기와 용액 종류, 점도에 구애받지 않아 이송하기 어려운 고온수·고점도 용액도 원활하게 이송할 수 있다. 일반 식품과 공업 분야는 물론 화학 분야, 하수종말처리장, 원자력연구소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기존의 농공업용 펌프 또는 배수펌프 등의 단점을 보완해 현재 사용되는 모든 펌프를 대체할 수 있다. 일성은 서울산업진흥원(SBA) 하이서울브랜드로도 선정된 바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