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IBK證, 150억 규모 중소·벤처 일자리 창출 펀드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영규 사장 "고용 견인의 마중물 역할 할 것"

뉴스1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IBK투자증권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과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150억원 규모의 'IBKS 일자리 Dream 펀드'를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미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IBK투자증권이 운용사(GP)로 참여하고 IBK캐피탈, 은행권 일자리 전문투자형 사모 투자신탁(집합투자업자 한국성장금융), 한양증권 등 기관투자자가 투자자(LP)로 출자했다.

IBK투자증권은 중소기업 관련 기업금융 경험과 IBK금융그룹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최상의 운용 전략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IBK투자증권 투자대상 선정 시 기업의 성장 잠재력과 고용창출 우수성을 우선 평가하기로 했다. 또 결성총액의 50%를 꾸준한 성장과 시장점유율이 높은 정보통신기술(ICT), 생활건강 업종에 투자해 실적 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IPO(기업공개)부서에 대한 상장 컨설팅으로, 조기 상장을 유도해 투자 회수시기를 단축할 예정이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투자를 통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력 부족과 인력난을 해소하고, 투자자금 회수 이후에도 고용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양성할 수 있도록 고용 견인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pej8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