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황금사과 유혹 속으로"…청송사과축제 30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2018 청송사과축제-꿀잼 사과 난타 [청송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청송=연합뉴스) 김효중 기자 = "황금사과가 유혹하는 청송으로…."

제15회 청송사과축제가 오는 30일부터 5일 동안 경북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주제는 '산소카페 청송군! 황금사과의 유혹'이다.

청송군은 "깨끗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을 표현해 관광객에게 청정 이미지를 심어주고 청송 사과가 우리나라 사과 가운데 으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사과축제 세계화를 꿈꾸며 도시 경관과 연계해 축제장 주변을 아름다운 빛으로 장식한다고 한다.

사과거리를 조성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사과나무와 역사를 바꾼 사과 이야기를 소재로 한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한다.

게다가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수천개 사과풍선 가운데 황금 사과를 찾는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잡아라', 사과 선별기로 번호를 추첨하는 '도전 사과선별 로또', 단 한 번 참여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꿀잼-사과난타'를 들 수 있다.

나만의 사과 컵 만들기, 청송백자와 청송한지, 청송옹기를 경험하는 문화유산답사기와 같은 체험 거리도 준비한다.

8개 읍·면 주민이 참여하는 청송사과 퍼레이드, 청송사과 꽃줄 엮기 대회, 사과왕 선발대회, 농·특산물 품평회, 떡 솜씨 경연대회도 열리고 사과요리 전시, 청송관광사진 공모전, 사과 깜짝 경매 등도 한다.

연계 행사로 청송 황금사과배 여자프로씨름대회, 어르신 가요제, 청송 어울림 캠핑축제, 청송 낙동정맥 등반대회 힐링 콘서트 오락가락 가요제를 열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3천여 사과 농가와 군민, 관광객이 다 함께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kimh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