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HUG, 주택업계 실무자 워크숍 개최…보증상품 상세 안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택협회·건설업체 등 실무자 90여명 참석

뉴시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2019년도 주택업계 실무자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0.23 (제공=HUG) yo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2일 주택업계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택업계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건설업체, 신탁사 등 주택업계 실무자 90여명이 참석했다. HUG는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최근 주택 정책 변화와 HUG의 주요 보증·제도 개선사항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주택사업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PF보증' '정비사업자금 대출보증' '후분양 대출보증'과 지방 미분양사업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한 '모기지 보증' 등 주택사업자들에게 유용한 보증상품들을 상세히 안내해, 실무자가 업무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지난 27년간 1456조원의 보증 공급을 통해 주택사업자들이 건설자금을 원활히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며 "HUG는 앞으로도 주택업계와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주택시장의 발전과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공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