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현장실습, 인턴 기회 제공 및 청주대 우수인력 채용 ▶전문인력을 활용한 산업체 기술지원 및 공동 사업 수행 ▶위탁 교육 및 대학원 교육과정 협력 추진 ▶실험·연구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
청주대는 항공분야 특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무인항공기학 전공을 신설해 드론의 조종, 설계, 제작, S/W 활용능력을 갖춘 무인항공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무인항공기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갖춰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청주대는 또 평생교육원을 통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드론 활용 교육도 확대해 충청지역 드론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청주대는 무인항공기학전공 이외에도 항공운항학, 항공기계공학, 항공서비스학전공을 통해 항공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성우엔지니어링(주)은 청주에 소재한 국내 최대 무인항공기 생산 전문기업(1993년 설립)으로, 군·연구소·대학·기업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무인항공기 연구 개발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는 업체다. 특히 리모에이지(Remo-H) 무인헬리콥터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국내 무인헬기 방제사업을 주도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해외 수출을 통해 전세계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thecm@newspim.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