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LH, 13일 '드론 웍스 데이' 개최...건설분야 드론산업 확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주=뉴스핌] 이경구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3일 LH 경남진주 본사사옥 남강홀에서 '2019 LH 드론 웍스 데이(Drone Works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밝혔다.

뉴스핌

LH 드론웍스 체계[사진=LH] 2019.11.12 lkk0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행사는 정부 혁신성장 8대 선도 프로젝트 중 하나인 '드론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건설분야 드론산업 확산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드론업체, 공공기관, 학계전문가 및 민간건설사를 비롯해 LH 단지·주택·보상·기술기준·건설관리 분야별 담당자 등이 참여며 세미나와 드론업계 전시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LH는 지난해 4월 순수 국산기술로 제작된 드론 25기를 도입하고 운행기록, 데이터수신 등의 모니터링 및 원격 관리를 위한 통합관제센터를 구축, 지금은 드론으로 취득한 공간정보를 원스톱으로 처리·가공·활용하는 운영시스템인 'LH 드론-웍스(LHDW)'를 시험 운영 중이다.

LH는 앞으로 3기 신도시 개발에도 사업계획, 보상,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 단계 등 사업전반에 걸쳐 드론을 적극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윤행호 LH 공간정보처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LH는 향후 스마트 건설업무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공공기관 및 민간건설업체에게도 드론산업을 확산하는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lkk02@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