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국내여행 분야 인플루언서 발굴, 대한민국 여행 영상 공모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한민국 여행 영상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관광공사는 참신한 국내여행 영상 발굴을 위해 ‘대한민국 여행 영상’ 공모전을 13일부터 12월 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여행(음식, 명소, 액티비티 등)을 주제로 제작한 10분 이내의 영상이 대상이며, 공사는 주제적합성, 대중성, 독창성, 완성도를 고려해 최우수상 1팀(200만원/액션캠 수여), 우수상 2팀(100만원/촬영용 짐벌 수여) 등 총 7팀의 영상을 12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여행 정보 유튜브 채널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게재된다. 만 14세 이상의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 개인 또는 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참가 신청서에 영상이 게재된 유튜브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단, 영상 제목에 ‘대한민국 영상 공모전’ 문구를 포함해야 하며, 영상 정보에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한국관광공사’ 해시태그를 꼭 삽입해야 한다. 공모전 참가 신청 및 세부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및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13일 오전 10시부터 확인 가능하다.

공사 김경수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밌고, 다양한 국내여행 콘텐츠를 발굴함과 동시에, 비교적 해외여행에 비해 활성화되지 못했던 국내여행 분야의 유튜버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