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두산 3개사, 美 '2019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산, 첫 공모에 플래티넘 수상

두산인프라코어 4년 연속 플래티넘?

두산중공업 3년 연속 골드 선정

뉴시스

【서울=뉴시스】㈜두산은 '2019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CSR 보고서 부문에서 플래티넘을 수상했다. 사진은 2018 ㈜두산 CSR 보고서와 수상 증서(두산뉴스룸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두산과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중공업이 보고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13일 두산뉴스룸에 따르면 두산 3개사는 최근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주관의 '2019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기업의 애뉴얼 리포트, 브로슈어, 영상, 뉴스레터 등 간행물을 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 처음 공모한 ㈜두산은 CSR 보고서 부문에서 플래티넘을 수상했다. ㈜두산이 지난 8월 발간한 보고서는 총 6개 평가항목에 걸쳐 만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출품 100대 우수작에서는 9위에 선정됐다.

㈜두산 CSR 보고서는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사회적 책임 활동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통합보고서 부문에서 두산인프라코어는 4년 연속 플래티넘을, 두산중공업은 3년 연속 골드를 각각 수상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총 6개 평가항목 중 5개에서 만점을 받아 총 100점 만점에서 99점을 얻었다. 출품 100대 우수작품 부문에서도 총 4위를 차지하며 지난해 5위에서 한 단계 상승했다.

두산인프라코어 통합보고서는 회사의 새 슬로건인 'Powered by Innovation' 아래 회사의 혁신 활동을 강조하고 경영 성과 및 사회책임 활동을 균형적으로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두산중공업은 4개 평가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한 것을 비롯해 총 98점을 받았다. 두산중공업 통합보고서는 경영 성과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활동성과를 체계적으로 소개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두산중공업은 통합보고서에 가스터빈, 신재생 에너지 등 신규?미래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전략과 사업부문별 활동성과를 부각해 글로벌 시장변화 및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응하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성과와 CSR 영역별 재무 및 비재무 정보를 공개해 사회가치창출 활동과 선제적 리스크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kje132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